/var/www/html/theme/2017_ver/head.php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려보세요.
올캔서 회원가입 하기

의료업계 동향

Home>올캔서 뉴스>의료업계 동향

에니젠, 유방암 치료제 특허 취득

작성자 : healing|발행일 : 2018-01-11|조회 : 25|댓글 : 0

에니젠이  5‘-하이드록시-5-니트로-인디루빈-3’-옥심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유방암 치료제와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특허는 5‘-하이드록시-5-니트로-인디루빈-3’-옥심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유방암 치료제에 관한 특허”라며 “치료제는 암세포 내의 사이클린-의존적 키나제(CDK)를 선택적으로 저해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삼중음성 유방암(TNBC)과 타목시펜-저항성 에스트로겐 수용체(ER) 양성 유방암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유방암 치료제는 수용체-타겟 치료제에 반응하지 않는 삼중음성 유방암(TNBC) 또는 타목시펜-저항성 에스트로겐 수용체(ER) 양성 유방암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로 세포주기 조절 단백질인 CDK를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기전을 가진다고 소개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호르몬 수용체와 HER2 유전자가 음성으로 전체 유방암 환자의 약 15~20%를 차지하며 일부 항암제에 반응하더라도 재발이 잘 되며 암의 진행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현재 표준요법에 실패한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본 발명의 유방암 치료제의 안전성과 효능을 검증한 후 기술이전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2984806619076736&mediaCodeNo=257&OutLnkChk=Y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