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완대체 학술대회서 한방 암치료 효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자 : healthy 댓글댓글 : 0건 조회조회 : 621회 작성일작성일 : 17-06-16 10:46본문
강동경희대 이지영 교수 ‘고령 암환자에게 한방 암치료 역할’ 연구결과
한의학 암 치료법을 병행한 고령의 환자들이 항암화학요법만 시행한 환자들에 비해 치료의 순응도 및 생존기간이 유의하게 늘어났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고창남) 한방암센터 이지영 교수와 윤성우 교수팀 은 지난 5월 3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2017 유럽 통합의학 학술대회 및 국제 보완의학 연구회(European Congress of Integrative Medicine & Health and International Society of Complementary Medicine Research)에서 ‘고령의 암 환자에게 한방 암치료의 역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고령의 암 환자들은 항암화학요법으로 인한 부작용이 심하거나, 삶의 질 저하 등의 문제로 항암치료를 받을 수 없어 조기 중단하는 경우가 있다. 이지영 교수는 한의학 치료법을 병행한 고령의 환자들에서는 항암화학요법만을 단독으로 시행한 환자들에 비하여 치료의 순응도 및 생존기간이 유의하게 늘어났음을 발표했다.
출처 : http://www.mjmedi.com/news/articleView.html?idxno=3308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