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1. 암 예보(서울) : 좋음
      미세먼지(서울) : 마스크 미착용
    2. 암 예보(부산) : 좋음
      미세먼지(부산) : 마스크 미착용
    3. 암 예보(대구) : 좋음
      미세먼지(대구) : 마스크 미착용
    4. 암 예보(인천) : 좋음
      미세먼지(인천) : 마스크 미착용
    5. 암 예보(광주) : 좋음
      미세먼지(광주) : 마스크 미착용
    6. 암 예보(대전) : 좋음
      미세먼지(대전) : 마스크 미착용
    7. 암 예보(울산) : 좋음
      미세먼지(울산) : 마스크 미착용
    8. 암 예보(경기) : 좋음
      미세먼지(경기) : 마스크 미착용
    9. 암 예보(강원) : 좋음
      미세먼지(강원) : 마스크 미착용
    10. 암 예보(충북) : 좋음
      미세먼지(충북) : 마스크 미착용
    11. 암 예보(충남) : 좋음
      미세먼지(충남) : 마스크 미착용
    12. 암 예보(전북) : 좋음
      미세먼지(전북) : 마스크 미착용
    13. 암 예보(전남) : 좋음
      미세먼지(전남) : 마스크 미착용
    14. 암 예보(경북) : 좋음
      미세먼지(경북) : 마스크 미착용
    15. 암 예보(경남) : 좋음
      미세먼지(경남) : 마스크 미착용
    16. 암 예보(제주) : 좋음
      미세먼지(제주) : 마스크 미착용
    17. 암 예보(세종) : 좋음
      미세먼지(세종) : 마스크 미착용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려보세요.
올캔서 회원가입 하기

대체요법

Home>암치료 대체요법> 대체요법

한국심리교육협회, 무료강의로 컬러리스트 및 일러스트 등 컬러링북 관련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자 : healthy 댓글댓글 : 0건 조회조회 : 1,765회 작성일작성일 : 18-01-16 10:29

본문

 

b7e022c7466a74d646e9312023734460_1516066139_3463.jpg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컬러리스트, 일러스트, 켈리그라피 등 미술활동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컬러링북을 대신하는 것과 관련해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등 22개 과정에 대해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 혜택 방법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 시 희망 3과정까지 무료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학력 및 연령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어른들을 위한 색칠 공부책인 컬러링북이 스트레스 해소와 불안감(불안장애)을 줄이고 집중력 향상 등 정신건강을 좋게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뉴질랜드에서 나왔다. 컬러링북, 피포페인팅, 켈리그라피 등 직장인 취미생활, 아동들의 좌뇌와 우뇌발달, 태교중인 임산부 등 도움이 되고 있다. 컬러링북은 그려져 있는 도안에 색연필로 원하는 부분에 색칠을 하면서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어 취미생활, 자기계발(자기개발)은 물론 심리적 치유(힐링)도 된다.

 

이를 활용한 미술치료란 미술 활동을 통해서 심리적인 어려움이나 마음의 문제를 표현하고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미술과 심리학의 결합이다. 특히 말로써 감정이나 경험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아동은 미술이라는 방법으로 정서를 표현할 수 있다.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들을 경험한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통스러운 일을 겪은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경험한 것에 대해 더 자세히 전달하고 정리할 수가 있다. 아동학대를 받거나 폭력적인 사건을 경험했을 때 말하는 것 자체가 공포나 불안을 일으킬 수 있는데 그러한 불안을 감소시키면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이와 관련해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색채심리, 꼴라쥬, 만다라의 이해 등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도록 도와주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사회생활의 기본이 되는 대인관계, 인간관계와 관련하여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자격증, DISC, 에고그램 등 다양한 성격, 심리 검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일 수 있게 분석 및 진단 하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불안장애, 공황장애, ADHD, 틱장애, 우울증 증상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해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MBTI 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상담사(충동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 만다라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음악심리상담사, 청소년들이 겪는 학교폭력, 성폭력, 왕따 등 부정적 문제들을 예방 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건강가정지원센터 관련 가족상담 및 치료를 통해 증상 개선에 함께 노력하는 부분이 필요한 가족관계 개선의 전문가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취업에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자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제공해준다.

 

출  처 - 에듀동아

http://m.edu.donga.com/news/view.php?at_no=201712221107067006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